다다미디어, 인터넷신문 검색 최적화 보장·1:1 코칭 특별 이벤트

민재기 기자

등록 2026-02-14 18:06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기업 다다미디어가 신규 고객사를 대상으로 포털 검색엔진최적화(SEO) 보장과 1:1 운영 코칭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기업 다다미디어가 신규 고객사를 대상으로 포털 검색엔진최적화(SEO) 보장과 1:1 운영 코칭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설날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반응형 인터넷신문 솔루션 출시 기념 이벤트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당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데 힘입어 이번에는 반응형 솔루션의 주요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선착순으로 선정된 5개 언론사에는 독자적인 디자인 포맷과 매체 맞춤 기능 프로그램을 각각 1회씩 무료로 제공한다.


다다미디어의 반응형 인터넷신문 솔루션은 네이버, 구글, 카카오 등 주요 포털의 검색 알고리즘에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돼 인터넷신문사의 트래픽 확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핵심 강점이다. 하성우 다다미디어 기술이사는 “다양한 스킨 구성과 자유로운 화면 편집은 물론, SEO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검색엔진 구조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적용했다”고 말했다.


기술적 측면에서도 차별화 요소가 돋보인다. 인메모리 캐시 기술을 적용해 기사 조회 시 데이터베이스 부하를 최소화하고 페이지 로딩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하나의 시스템으로 여러 개의 뉴스 브랜드를 통합 운영할 수 있어 미디어 그룹의 비용 효율성도 크게 높아진다.


편집 환경도 전면 개편됐다. 임시저장, 포토DB, 외부 이미지 삽입 기능 등을 통해 기자들의 기사 작성과 보도자료 편집 업무 효율을 높였고, 메인페이지 레이아웃을 별도 템플릿 교체 없이 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로 도입했다. 특히 매일 오전 6시 자동 발행 기능은 야간 근무 부담을 줄여주는 실용적 기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데이터 기반의 운영 지원 체계도 강화됐다. 독자 통계 분석 기능과 관리자 화면 대시보드가 새롭게 추가돼 실시간 인기 뉴스 자동 배치, 기사별 체류 시간 통계, 트래픽 흐름 시각화 등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보안 부문에서는 최신 개발 프레임워크를 도입해 OWASP 기준의 주요 취약점에 대한 대응력을 높였으며, SQL 인젝션, CSRF, 파일 업로드 취약점 등을 사전 차단해 사이버 공격에 대한 방어체계를 한층 견고히 했다.


다다미디어는 기존 윈도·리눅스 버전에 이어 반응형 솔루션까지 완비하며 인터넷신문 운영 관리 솔루션 시장에서 한 발 앞서가고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뉴스 경험을 제공하고, 향후 기능 확장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백엔드 구조를 갖춘 점도 강점이다. 인터넷신문 창간부터 운영, 제작, 매체 양도·양수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온 다다미디어는 최근 AI 기사 작성 특강도 꾸준히 개최하며 언론사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하 기술이사는 “28년간 축적해온 기술력을 집약한 반응형 인터넷신문 솔루션은 인터넷신문 운용 및 관리 방식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민재기

민재기

기자

일간환경
등록번호서울, 아02796
등록일자2013-07-30
오픈일자2013-07-30
발행일자2025-01-01
발행인이 승
편집인이 승
연락처070)4639-5359
FAX070)4325-5030
이메일help@dadamedia.net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문래동3가) 4동 502호
(주)지브린

일간환경 © 일간환경 All rights reserved.

일간환경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