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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실무형 인재 양성 인턴십 프로그램인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olleh mobile futurist) 12기를 3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기업과의 쌍방향 소통 시스템을 갖춘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프로그램은 프로슈머(Prosumer) 인턴십으로 아이디어 제시 및 출시 전 서비스 검증 활동을 통해 참여자가 실무를 경험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12기는 최대 2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오는 5월부터 총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 기간 중에는 소속 학교별로 팀을 구성해 정해진 주제의 미션 수행 및 개인별로 각종 리서치, 상시 진행하는 TF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동통신 요금 지원, 최신 단말기 지급, 활동 우수팀에는 해외 연수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12기 활동 종료 후 우수 인재들은 별도의 선발 절차를 통해 2년차 활동인 ‘지니어스’ 그룹에 참여하게 된다. 지니어스 활동 우수자는 성과에 따라 KT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 부여 등 채용 연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지원 자격은 교육부 인가 전국 4년제 대학의 3~6학기 재학생과 휴학생으로,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트레이닝 스쿨 사이트(ts.mobilefuturist.com)에서 온라인 과정을 이수한 후 3월 28일(금)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3월 중 전국 각 지역에서 개최될 총 8회의 지원 설명회 (하단 표 참조) 및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트레이닝 스쿨 사이트(ts.mobilefuturist.com),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트위터(twitter.com/mf_twt) 및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ktmobilefuturi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신훈주 상무는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통신 업계 최초의 대학생 프로슈머(Prosumer) 그룹으로 12년이라는 오랜 기간 인재를 배출하는 ‘실무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 매김했다”며,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의 새로운 주인공이자 장차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한민국 IT 시장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MF)란?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KT의 각종 상품 및 서비스에 프로젝트 및 리서치 형식으로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여 고객 관점의 상품 기획/출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이고,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의 핵심적인 주체로 활약하고 있다.
또한 KT 스마트 블로그()에 최신 스마트 단말기와 출시 전 신규 상품의 체험기를 고객 관점의 콘텐츠로 표현함으로써 운영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은 능동적이고 혁신적인 실무형 인재로 성장해 KT의 전 분야에 걸쳐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한편, 2003년부터 운영중인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프로그램은 최대 25대 1의 치열한 경쟁을 통과한 인재들로 지금까지 총 3,300여 명의 모바일 퓨처리스트들이 육성되어 사회의 각 분야에서 엘리트 집단으로 활약하고 있다.
*프로슈머(Prosumer) :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사람. 생산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의미하며, 생산 소비자 또는 참여형 소비자라고도 함.
최윤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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