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동화동 축제행사추진위원회가 지역 상인회 및 주민과 협력해 ‘제3회 상인회와 함께하는 가을동화축제’를 개최한다.
제3회 중구 가을동화 축제 홍보 포스터.서울 중구 동화동 문화교회(퇴계로86길 85) 일대에서 오는 11월 8일 오후 2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제3회 상인회와 함께하는 가을동화축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동화동 축제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김영희)와 동화동 골목형 상점가 상인회(회장 정순철)가 공동 주최하며, 지역 복지관과 대학교, 교회, 직능단체, 주민 동아리 등이 함께 준비했다.
축제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 공연과 체험, 마켓, 경품추첨 등으로 구성된다. 무대는 1부(14:30~16:00)와 2부(16:00~18:00)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동화동 자치회관의 ‘어린이 영어 뮤지컬’ 1기 어린이들이 선보이는 레인보우 뮤지컬을 시작으로 벌룬매직쇼, 태권도 쇼 등 어린이 중심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특히 ‘어린이 코스튬 콘테스트’가 마련돼 동화·만화 속 캐릭터로 변신한 20명의 어린이가 무대 런웨이에 올라 개성을 뽐낼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7개 부문별로 1명씩을 선정해 시상하며, 수상자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외식상품권이 주어진다.
사전 신청은 6일까지 동화동 동내폰(010-5365-9773)을 통해 가능하며, 무대에 오르는 어린이에게는 1만 원 상당의 배달앱 쿠폰이 증정된다.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진행된다.
2부 무대는 축하공연과 흥겨운 음악으로 꾸며진다. 중구 자치회관 발표회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한국무용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팝페라 그룹 ‘파스텔로’, 트로트 가수 강설민, SNS 인기가수 류현상 등이 무대를 채운다. DJ 한동희의 EDM 파티로 축제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행사장 곳곳에는 ‘동화’를 주제로 한 전시와 체험이 마련된다. 그림책 인형작가 남정희 씨의 퀼트인형 작품과 미술심리전문치료사 정세희 씨의 그림, 동화동 자치회관 실버 수강생들의 풍경화가 전시된다. 체험 부스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키링 만들기, 전래놀이, 캘리그라피, 고추장 만들기, 장애 공감 체험, 티코스터 퀼트 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한 중구의 명소와 대표 사업을 배경으로 한 크로마키 포토존이 설치돼 가족 단위 방문객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상인회와 연계한 ‘상상마켓’에서는 치킨, 생필품, 반찬 등을 판매하며, ‘동화 줄서는 식당’에서는 오뎅, 김밥, 순대 등 간단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문화교회 더자람 사회적협동조합이 참여하는 플리마켓과 나눔장터도 열려 지역 상권과 주민이 함께하는 장터 분위기를 조성한다. 일부 부스는 ‘동화페이’로 환전해 이용할 수 있으며, 수익금은 이웃 나눔과 마을 발전을 위해 사용된다.
이번 축제는 친환경 실천에도 중점을 둔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며, 생수병 뚜껑 5개를 가져오면 업사이클링 체험이나 전래놀이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자에게는 폐현수막으로 제작한 에코백과 장바구니를 증정해 친환경 참여를 독려한다.
행사 중간에는 경품추첨이 진행돼 온누리상품권, 외식상품권, 전자레인지, 돼지갈비 세트 등이 제공된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스탬프 투어와 코스튬 방문 이벤트도 마련돼, 체험 부스를 완주하면 간식과 레인보우 솜사탕을 받을 수 있다.
중구 관계자는 “가을 정취 아래 주민과 상인, 지역 공동체가 함께 준비한 따뜻한 축제”라며 “아이들과 가족, 주민이 함께 웃고 즐기는 동화같은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헤드라인 뉴스
최신 뉴스
- 제주, 가축분뇨 자원화조직체 평가 및 우수 업체 지원
 - 정부, 부동산 시장 점검 TF 가동… “주거안정 최우선, 시장 불안 총력 대응”
 - 생성형 AI 저작권 분쟁 예방 나선다… 등록 및 활용 안내서 6월 말 발간
 - 빵류 섭취 후 살모넬라균 감염 집단발생… 세종·부안서 추가 확인
 - 제12회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 개최… ‘정신건강 위기’ 사회적 해법 모색
 - 국내 최초 유일 전기차부품 쇼핑몰 ‘이파트 Epart’ 운영 기업 굿바이카 남준희 대표,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 KGM, 무쏘 EV 및 토레스 하이브리드 글로벌 시장 수출 선적
 - 울산시, `2025년 목욕탕 노후굴뚝 정비사업` 1호 굴뚝 해체 완료
 - 관악구, 가족과 함께하는 시원한 물총놀이…`가족 숲포츠 올림픽` 개최
 - 마포구, 구민의 마음 헤아린 적극행정 함께 추천해주세요
 
많이 본 뉴스
- 1네이버클라우드, AI 영상 분석 서비스 ‘MAIU’ 공개…편집시간 1/15로 단축
 - 2평택시, 국제학교 유치 협상 마무리…최종 선정 절차 착수
 - 3경기도, 광교저수지·팔당호 녹조예방 총력대응
 - 4현대자동차, ‘2026 그랜저’ 출시…스페셜 트림 ‘아너스’ 신설로 선택폭 확대
 - 5용산구, Y.로컬랩 실전 창업 교육 실시
 - 6인천시, 2025년 집중안전점검 추진 상황 점검
 - 7강북구, 돌봄특화사업 `우리동네 이음마루` 운영 본격화
 - 8카카오, ‘MVP 파트너스데이’ 17회째 개최…65개 협력사와 상생 다짐
 - 9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2025년 천왕청소년마을축제 ‘All Day Youth Day’ 성료
 - 10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2차 민간위원장 네트워크 회의 추진
 
일간환경 © 일간환경 All rights reserved.
일간환경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