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일, 2024년 11월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3.7% 감소한 35만 5,729대를 판매했다고 발표했다. 국내 판매는 12.3%, 해외 판매는 1.6% 각각 감소했다.
현대자동차는 2일, 2024년 11월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3.7% 감소한 35만 5,729대를 판매했다고 발표했다.
현대자동차는 2024년 11월 국내에서 6만 3,170대, 해외에서 29만 2,559대를 판매해 총 35만 5,729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3.7% 감소한 수치다.
국내 시장에서는 세단 부문에서 그랜저(5,047대), 쏘나타(6,658대), 아반떼(5,452대)가 판매됐으며, 총 1만 7,891대를 기록했다. RV 부문에서는 싼타페(7,576대), 투싼(5,583대), 코나(2,034대), 캐스퍼(3,745대)가 팔리며 총 2만 2,978대의 실적을 냈다. 상용차 부문은 포터 4,682대, 스타리아 4,094대, 중대형 버스 및 트럭 2,401대를 포함해 총 1만 178대를 판매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3,487대), GV80(3,362대), GV70(3,155대) 등 총 1만 951대를 기록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1.6% 감소한 29만 2,559대가 판매되었다. 현대차는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 증가와 차세대 모델 출시를 통해 해외 판매 회복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의 성장률 둔화와 환율, 금리 변동 등 비우호적 경영환경이 지속되고 있다”며,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 볼륨 유지와 차세대 모델 도입으로 판매 확대 모멘텀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명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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